firebase에 배포하기

2017-06-23 12:19

firebase에 프로젝트 세팅할 때마다 잊는 경향이 있어 미래의 나를 위해 정리한다.

호스팅 시작하기 문서를 참고하면 기본적인 firebase 세팅을 완료한 쉽게 배포할 수 있다.

firebase 프로젝트로 초기화한 후 배포 순서는 다음과 같다.

ng build 또는 npm run build // 일단 프로젝트 빌드
firebase use default
firebase deploy

위와 같은 과정으로 배포를 진행하는데 가끔 "firebase use default"에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서 배포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Unable to use alias default, please verify project ng2-todo-app exists and you have access.

이 에러는 ng2-todo-app에 대한 접근 권한이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인데 현재 default로 설정되어 있는 앱이 잘못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한다.

이에 대한 설정은 firebase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같이 생성되는 .firebaserc 파일에서 설정할 수 있다.

{
  "projects": {
    "default": "nextstep-todo"
  }
}

이와 같이 설정할 경우 "firebase use default"로 명령을 내리면 된다. 만약 default가 싫으면 다음과 같이 변경하거나 여러 개의 앱을 설정할 수 있다.

{
  "projects": {
    "dev": "nextstep-todo-dev",
    "prod": "nextstep-todo-prod"
  }
}

위와 같이 설정하면 개발 서버 배포는 "firebase use dev", 실 서버 배포는 "firebase use prod"로 배포가 가능하다.

0개의 의견 from SLiPP

의견 추가하기

연관태그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