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ring-Boot, JPA로 질문답변 게시판 구현 과정 ] -  import.sql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2017-05-31 19:41

안녕하세요 영상을 열심히 보고 따라하고있는 학생입니다.

5-4 수정/삭제 기능에 대한 보안 처리 및 LocalDateTime 설정 강의에서 question에 데이터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웹을 통하여 질문하기를 눌러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할 때는 정상적으로 한글이 데이터베이스에 들어가지만 import.sql

에서는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구글에 spring boot h2 database 한글깨짐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아도 해결이 안되서 글남겨 봅니다.

강의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다른 아이디로 수정을 할때는 정상적으로 로그인 페이지로 redirect를 시키지만 다른 아이디로 삭제를 하였을때 405에러가 발생을 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3개의 의견 from SLiPP

2017-06-01 16:38

웹을 통해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문제가 없다면 프로젝트 인코딩을 한번 살펴보기 바랍니다. 프로젝트 인코딩이 utf-8이 아닌 경우, 또는 import.sql 파일의 인코딩이 utf-8이 아닌 경우 한글이 깨질 수 있습니다.

강의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다른 아이디로 수정을 할때는 정상적으로 로그인 페이지로 redirect를 시키지만 다른 아이디로 삭제를 하였을때 405에러가 발생을 합니다.

405는 해당 요청을 처리하는 메소드가 없을 때 발생합니다. 클라이언트 요청에 대응하는 서버측 controller 구현해 놨슨지 확인해 보세요.

2017-06-02 14:09

@DeleteMapping("/{id}")

public String delete(@PathVariable Long id, HttpSession session)

{

    if(!HttpSessionUtils.isLoginUser(session))

    {

       return "/users/loginForm";

    }

    User loginUser = HttpSessionUtils.getUserFromSession(session);

    Question question = questionRepository.findOne(id);

    if(!question.isSameWriter(loginUser))

    {

       return "/users/loginForm";

    }

    questionRepository.delete(id);

    return "redirect:/";

}

show.html에서는 이와같이 delete가 넘어가도록 했습니다.

input type="hidden" name="_method" value="delete"

이와같이 controller를 구현을 했지만 메소드를 잡지를 못합니다.

의견 추가하기

연관태그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