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그룹에 질문을 전송하고 댓글을 모아보는 기능 추가

2013-09-24 14:05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한 사용자의 경우 slipp 커뮤니티의 질문을 현재 내가 참여하고 있는 페이스북 그룹에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내 페이스북 공간에 올릴 수도 있지만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는 페이스북 그룹에 질문을 올리는 것이 더 좋은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그룹에 질문을 올리면서 불편한 점은 더 많은 답변이나 의견을 구하기 위해 똑같은 질문을 여러 개의 그룹에 올리는 경우이다. 같은 질문을 복사해서 올리는 불편함도 있지만 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다. slipp 커뮤니티는 이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페이스북 그룹과 연동되어 있는 글에 대한 모든 답변을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질문을 하고 답변을 확인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이미 페이스북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사용자는 로그아웃 후에 다시 로그인한다.
  2. 새글쓰기 버튼을 클릭하면 글쓰기 화면 아래에 내가 가입하고 있는 그룹 목록이 최대 10대까지 선택할 수 있다.(순서는 페이스북의 정렬 순서 기준)

  1. 글을 보내고 싶은 페이스북 그룹을 선택한 후 글을 쓰면 자동으로 태그가 추가된다.

  1. 페이스북 그룹과 연결되어 있는 글은 페이스북 그룹에 댓글이 달리는 경우 slipp 커뮤니티에서 같이 확인할 수 있다.

  1. 페이스북 그룹으로 글을 전송하는 경우 태그가 자동으로 추가되기 때문에 페이스북 그룹 관리자는 태그별로 글을 관리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서 버그가 발생하거나 기능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https://github.com/javajigi/slipp/issues 에 등록하면 우선순위를 정한 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0개의 의견 from FB

2개의 의견 from SLiPP

의견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