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 에 프로젝트 생성하고 소스 커밋하였습니다.

2012-10-22 12:45

github에 자신만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이렇게 만든 프로젝트에 HelloWorld를 찍는 자바 소스를 commit한다.

위과제에 대한 진행이 의외로 너무 간단하더군요...

지금까지 경험한 바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Git Shell 을 통한 방법

GitHub 클라이언트를 이용한 방법

Shell 을 이용한 방법은 아래 를 참고해서 정말 어렵지 않게 진행했습니다. * "git을 시작하기 위한 간편 안내서. 어렵지 않아요( http://rogerdudler.github.com/git-guide/index.ko.html )"

GitHub 클라이언트를 사용한 방법도 설치한 후에 겁없이 이것 저것 해보니 쉽게 되더군요....

글 실력이 없어 어제 부터 작성하고 지우고 를 반복하다...

엄청 쉽다는걸 어필하기 위해 이곳에 글 남깁니다.....

여기에 이런 글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네요???

6개의 의견 from SLiPP

2012-10-22 13:27

@최혜영 ssh key는 등록해야 되는데요. 저도 GitHub 클라이언트는 처음 사용하는데 이놈 설치하고 연동하니까 ssh key를 자동으로 등록해 주는 듯 하네요. 만약 ssh key 등록이 번거로우면 GitHub 클라이언트를 사용해도 좋겠네요.

GitHub 클라이언트 url은 http://www.slipp.net/questions/5 글의 댓글을 인용합니다.

Windows GitHub 사용하시려면 http://windows.github.com/ 이거 쓰시는게 최고 입니다. 자잘한 충돌 나는 부분들은 전부 해결 된 상태에요. 굳이 신경 쓰실 필요 없이. Mac 용도 마찬가지로 http://mac.github.com/ 사용하시면 됩니다. eclipse 쓰신다면 http://eclipse.github.com/ 쓰시면 됩니다.

2012-10-22 13:36

저는 처음 접하다보니 오래 걸렸네요. ^^; 쉘로 접근하는 거로는 안하고 이클립스 플러그인 설치 후 Github와 연동후 작업을 했거든요. 하다보니 이클립스로 할땐 SSH KEY 말고 HTTPS로 쉽게 접속이 가능하더라구요. 일반적인 내려받기 올리기는 SVN을 사용해봐서 비슷했는 데 잘 이해안가는 메뉴들이 많아서 아직도 헤깔리네요ㅠㅠ

이번 과제로 git를 접해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2-10-22 13:41

@자바지기 전에 github 에 제 계정이 확인되지 않는다고 하셨었는데 혹시 확인되시나요? ㅎㅎ 방금 시험삼아 3일전에 로컬에 커밋만했던 변경사항을 github에 push했는데 github에서 3일전에 commit된 자료라고 나오네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repository가 기준이 된다니 신기하고 재밌어요 ㅎㅎ

의견 추가하기

연관태그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