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 맛보기 스터디원 모집합니다.

2015-02-25 12:52

클로저 맛보기 스터디

안녕하세요 클로저(http://clojure.org/)스터디를스터디를) 하기 위해 스터디원을 모집합니다.

제가 클로저를 습득하기를 원하는 이유 아래와 같습니다. * OOP(명령형 패러다임) 와 다른 함수형 패러다임 경험을 통해 좀더 개발을 바라보는 눈을 넓히고 싶어서. * 아래 약파는 글에도 나오지만 우연적 복잡성에서 탈출하고자. * 아래 약파는 글들에 혹해서....ㅡㅡ;;;;

클로저 약파는 글들

스터디 목표

클로저 맛을 보고 클로저에 친밀해지기

스터디 방법

강의식 아니고요. 토론 또는 백문이 불여일타 코드리뷰 형식입니다. 미리 스터디 해 오는 것 막지는 않지만 부담없이 그날 할 내용 그날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대부분 직접 코딩을 통한 습득을 지향하고 있으니 노트북을 필 지참 하셔야합니다.

주차별 예상 진행

1주차

스터디 소개 및 인사 
다음 링크의 내용 타이핑하고 맛보기.([http://learnxinyminutes.com/docs/ko-kr/clojure-kr/)](http://learnxinyminutes.com/docs/ko-kr/clojure-kr/))

2주차 ~ 4주차

https://www.4clojure.com 를 통해 클로저의 기본 문법을 익힌고 숙달한다. 본 스터디의 목표 1번부터 40번까지 또는 Elementary 와 Easy 문제 풀기

5주차

클로저에서 자바 사용하기 자바에서 클로저 사용하기 (http://clojure.org/java_interop))

6주차

leingigen 및 ring 학습

7주차 ~ 8주차

Simple 한 CRUD WEB Application 작성 leinigen ring, compojure, hiccup 사용

9주차 ~ 10주차

작성한 WEB Appication 에 추가 요구사항을 반영시킨다.

11 주차

스터디 회고 및 다음 스터디 논의

일시 및 장소 :

매주 수요일 삼성역에 있는 쿠팡 에서 저녁 8시 에서 10시까지

모집인원 및 신청하기

이전 클로저 스터디를 3차례 정도 진행한 결과 10명 처음 시작해서 마지막은 항상 저 혼자 또는 2~3명 남았습니다. ㅜㅜ 일단 10명으로 시작하려 합니다.(과연 10명을 채울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ㅜㅜ)

신청은 ywsaau77@gmail.com 로 주시고요 메일 보내 실때 다음 사항만 지켜 주시면 됩니다.

제목 은 "[Slipp 클로저 스터디 신청] {성함} 신청합니다." 내용은 자신소개(성별,직장,년차 등등) 및 클로저스터디를 임하는 비장한 각오.(?) 그리고 클로저 또는 리습계열 언어어를 접한 경험 유무만 알려주세요.

최종 신청마감은 3월 6일 까지 받겠습니다.

앗 중요한걸 빠트렸네요...

3만원의 회비가 존재합니다.(회비는 간식 및 기타 스터디시 필요한 물품 구매에 사용됩니다. )

3개의 의견 from FB

2개의 의견 from SLiPP

2015-03-07 21:47

@하윤아빠 즐거운 스터디 되라. 스터디 내용도 공유해서 많은 이들이 clojure의 세계에 빠지게 되었으면 좋겠다. 나도 여력이 되면 lisp 스터디나 함 만들어 보고 싶다.

의견 추가하기